금융투자협회(회장 나재철)는 책임투자원칙기구(PRI)와 30일 오후 4시30분부터 '글로벌 책임투자동향 및 투자방법론 웹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책임투자원칙기구(Principles for Responsible Investment)는 금융회사, 기관투자자 등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와 같은 책임투자요소를 고려한 투자를 장려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조직이다. 세계 2000여개 회원을 보유했다.
이번 웹세미나는 금융시장 관계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책임투자 동향을 점검하고 해외 금융시장 전문가로부터 책임투자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했다.
PRI 회원 자산운용사인 이스트스프링 인베스트먼트(Eastspring Investment)와 액티스(Actis)의 ESG 투자 전문가들이 주식〃채권〃리스크 관리와 대체투자분야 책임투자 사례와 전략을 소개한다. 머서(Mercer) 컨설팅 책임투자 파트너가 글로벌 책임투자 트렌드와 자산운용산업 변화를 분석한다.
책임투자 개념을 도입하려는 기관투자자를 위해 PRI 아시아지역 총괄이사와 수석전문가가 책임투자 기초부터 구체적인 실행 방법을 짚어준다. 코로나19에 전략적으로 대처하는 책임투자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참가등록은 금투협 홈페이지(www.kofia.or.kr) 공지사항을 이용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통역 없이 영어로 진행한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
-
배옥진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