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에서 역대급 컬래버레이션(이하, 콜라보) 이벤트로 겨울 시즌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그동안 패션, 식품, 웹툰 등 다양한 업계와 손잡고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 넥슨은 이번 겨울 핫 셀럽(Celebrity)들과의 만남으로 게이머들의 팬심까지 공략할 계획이다.
제휴 형태도 다채롭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자사 게임 최초로 아티스트 방탄소년단과 프로모션 영상을 제작했고,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캐릭터 ‘펭수’를 게임 내 캐릭터로 등장시킨다. 또, ‘마비노기’에서는 새로운 가사를 담아 재편곡한 대표 OST 음원을 유명 보컬 유튜버 ‘그렉(Greg)’의 목소리로 선보였다.
‘방탄소년단’표 ‘메이플스토리’ 프로모션 영상 공개!
대한민국 대표 인기IP ‘메이플스토리’와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이 만났다.
넥슨은 지난 26일 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특별 페이지를 통해 ‘메이플스토리’를 주제로 BTS가 출연하는 ‘MAPLESTORY X BTS’의 영상 1편을 공개했다.
‘MAPLESTORY X BTS’는 ‘메이플스토리’ 유저로 잘 알려진 방탄소년단의 진정한 게이머로서의 면모를 담아낸 프로모션 영상으로, 총 3부작이 준비되어 있고 매주 목요일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20분 남짓 분량의 이번 1편에서는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멤버들의 남다른 추억과 애정을 엿볼 수 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메이플스토리’ 게임 아이디에 대한 에피소드와 플레이 경험 등을 나누고, 게임 아이템을 그림으로 묘사하고 맞히는 시간을 가졌으며,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디렉터의 깜짝 방문에 환호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영상은 등 글로벌 전역의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M’ 서비스 국가에 동시 오픈된다.
지난 24일 선 공개된 티저 영상은 조회수 84만 회, 26일 오픈된 1화는 현재(11/27 오후 1시 기준) 조회수 95만 회, 좋아요 12만을 달성했다. 티저와 1편 영상을 본 전세계 ‘메이플스토리’와 방탄소년단 팬들은 ‘This is the best collab ever(최고의 콜라보다)’, ‘역시 메이플스토리에 진심인 분들’, ‘당장 2화도 보고싶다’ 등 ‘메이플스토리’와 방탄소년단의 만남에 크게 큰 호응을 보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X 펭수’ 대세들의 역대급 콜라보!
넥슨은 또 지난 11월 26일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펭수’를 선보였다.
남극에서 온 자이언트 펭귄 ‘펭수’는 EBS와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서 솔직하고 거침없는 입담으로 사랑받는 인기 크리에이터로, 이번 제휴를 통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대표 캐릭터 다오, 배찌와 함께 게임 캐릭터로 만날 수 있게 됐다.
넥슨은 오는 12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고 대전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펭수’ 캐릭터와 ‘펭수의 해바라기’, ‘펭수 풍선’ 등 액세서리 아이템을 단계별로 제공하고, 같은 기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펭수’ 캐릭터를 착용한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자이언트 펭수 대형 인형(10명)이나 자이언트 펭수 얼굴쿠션(50명)을 추첨 증정한다.
‘그렉’의 소울풀 보이스로 재탄생한 마비노기 대표 OST ‘어릴 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
지난 7일에는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유명 보컬 유튜버 ‘그렉(Greg)’과의 콜라보 영상을 통해 마비노기 대표 OST ‘어릴 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의 커버 음원을 선보였다.
‘어릴 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은 앞서 오케스트라, 재즈 등 다양한 장르로 편곡돼 선보인 바 있으며, 이번 콜라보를 통해 지난 추억을 회상하고 새로운 인연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된다는 내용으로 새롭게 개사 및 편곡됐다.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특유의 감성으로 해석하는 미국 출신 가수 그렉의 목소리로 담아낸 마비노기 OST 커버 영상이 공개된 후, 팬들은 ‘명곡은 명곡이다. 어떤 버전으로 나오든 실망시킨적이 없네요’, ‘마비노기 음악이 좋다. 그렉목소리랑 잘 어울린다’ 등의 감상 소감을 남겼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