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은 교육·컨설팅기업 이티에듀, 이노베이션크래프츠, 전략컨설팅 집현과 함께 '2020 전문대학 평가'를 실시합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전문대학 평가는 각 분야에서 특화된 경쟁력을 확보한 우수 전문대학을 선정해 발표합니다. 미래 사회에서 요구되는 전문 직업인 양성과 평생교육 체계를 확산하고 각 대학이 지닌 강점을 수험생, 고용기업, 국민 등 수요자에게 전하기 위함입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전문 교육기관과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자신문 전문대학 평가는 '특성화'라는 전문대학 취지에 맞춰 획일화된 종합 평가가 아닌 각 대학 특성과 강점을 주요하게 평가합니다.
평가 분야는 지난해와 동일한 △기술 △취업 △창업 △사회 나눔 △인재 등 5개 부문입니다. 130여개 전문대학을 대학정보공시(대학알리미) 자료 기반으로 하여 5개 특성화 지표를 공통부문(학생역량, 교육역량, 학습 환경, 교육성과, 평가인증)과 함께 정량 평가, 분야별 5개 학교를 우수 전문대학으로 뽑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실시된 온라인 원격수업에 대한 학생 만족도 조사를 병행했습니다. 평가 결과는 이달 중 전자신문 지면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합니다. 전자신문과 참여 기관은 전문교육 내실화와 활성화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명칭:2020 전자신문 전문대학 평가(발표 12월 중)
○주관:전자신문, 이티에듀, 이노베이션크래프츠, 전략컨설팅 집현
○평가 대상 및 분야:130여개 전문대학, 기술·취업·창업·사회나눔·인재 등 5개 분야
○문의:전자신문사 전문대학평가운영사무국 (02)2168-9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