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스템 관리 및 보안 소프트웨어 기업 퀘스트소프트웨어(이하 퀘스트)는 쿼드로텍(Quadrotech)을 인수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환경 현대화 지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쿼드로텍은 2011년부터 마이크로소프트 365/오피스 365 관리 및 마이그레이션 솔루션 소프트웨어 주요 공급업체로 원격 업무 증가와 더불어 오피스 365 도입 급증에 따라 다양한 기업에 고객을 지원 확대하고 있다. 쿼드로텍이 주관하는 프랙티컬365닷컴은 대규모 커뮤니티로 오피스 365, 팀즈, 쉐어포인트, 파워셀, 애저 등 유용한 실제 정보와 성공 사례를 제공하는 등 마이크로소프트 환경 현대화를 주도하고 있다.
쿼드로텍 솔루션은 고객과 MSP를 위한 새로운 오피스 365 멀티테넌트 관리 기능과 마이그레이션 제품과의 연계 강화 등 퀘스트 솔루션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다. 이번 인수로 기업들은 오피스 365 관리 효율과 마이그레이션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MSP 기업들은 수준 높은 멀티테넌트 관리가 가능해졌다.
퀘스트는 쿼드로텍 솔루션을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 관리(Microsoft Platform Management)' 사업부에 통합할 예정이며, 여기에는 최근 인수한 바이너리 트리(Binary Tree) 포트폴리오도 포함된다.
퀘스트 CEO 패트릭 니콜은 “전 세계 수천 여 IT 기업이 Quest를 통해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전술적 노력을 모색하는 가운데, 고객의 Office 365 의존도가 점차 커지면서 이번 쿼드로텍 인수는 퀘스트의 유관 기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면서 "퀘스트는 고객 서비스 향상을 목표로 핵심 제품 투자를 계속 늘려나갈 계획이며, 쿼드로텍과 바이너리트리는 관련 전략에서 중요한 이정표를 제시하여 마이그레이션과 관리 측면에서 업계 최강의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