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퍼트아이엔씨(대표 박정남)가 증강현실(AR) 스마트글라스 '글로우플러스'를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지난 4일부터 일주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글로우플러스'는 안경 하나로 118인치의 FHD급 대형화면(시야각 53도)을 눈앞에서 즐길 수 있는 AR스마트글라스로 iOS, 안드로이드 환경의 스마트폰, 태블릿, 랩탑, PS4, XBOX, Switch, DJI 등 다양한 외부 기기들과 호환이 가능하며, 이러한 폭넓은 호환성을 기본으로 깔끔한 화질까지 완비하고 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제품은 태블릿과 노트북을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기기로 휴대폰에 USB-C 디스플레이 단자를 글로우플러스에 간단히 꽃아 주기만 하면 바로 연결이 되는 플러그인플레이 방식으로 78g 무게로 가볍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접어서 보호용 파우치에 담아 가방, 자켓 주머니 등에 넣고 다닐 수 도 있다. 또한 내장된 배터리 없이 외부 디바이스에서 바로 전원을 공급받아 작동하므로 충전할 필요도 없는 것이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넷플릭스 영화를 대형 화면으로 감상하기 위해서는 빔프로젝터 또는 미니빔을 준비하고 커다란 스크린까지 설치해야 했지만, '글로우플러스'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작은 화면 대신 시야를 가득 채우는 대형 화면을 구현해 눈앞에 보여주는 스마트글라스로, 혼자만 볼 수 있다는 점이 아쉽기는 하지만 주머니에 넣고 다니다가 케이블만 연결하면 다른 준비과정 없이 간편하게 넷플릭스 영화나 드라마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특히 영화 매니아들에게 인기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엑스퍼트아이엔씨 관계자는 “요즘 같은 시기에 매번 영화관 가기도 힘들고, 매번 눕거나 엎드려서 스마트폰을 보자니 팔도 아프고 시력도 걱정되는 분들이라면 경험해 볼만 하다”라면서 ”와디즈 리워드 펀딩을 통해 개인이 쉽게 접근할 수 없었던 스마트글라스의 인지도를 높이고 일상에서 활용하고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싶다”라고 프로젝트 진행계기를 전했다.
지난 4일 오픈한 와디즈 캠페인 리워드는 iOS·안드로이드 전용 패키지와 글로우, 글로우플러스 단품으로 구성됐다. 글로우플러스는 미드나잇·스노우·버블껌·레몬·아쿠아·바이올렛 등의 6가지 색상 중 선택 가능하다. 이밖에 스펙·제품정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와디즈 내 글로우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