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파플랜트 (대표 강정수)는 오는 12월 21일 (월)부터 31일 (목)까지 11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에어페어-미세먼지 및 공기산업박람회(AIR FAIR 2020)'에 참가해 환기 및 공기청정기를 선보인다.
파파블루환기청정기는 헤파필터를 적용한 창호형 환기장치이다. 미세먼지가 많은 날 외부의 공기를 필터링하여 실내에 공급하고 내부의 오염된 공기는 실외로 배출하는 제품이다. 투명창이 적용되어서 설치 후에도 외부조망이 가능하고 두께가 얇기 때문에 창문을 여닫는 데 지장이 없다. 파파블루플랫은 가구 제작용 종이 소재를 이용하여 만들어진 친환경 공기청정기이다. 다양한 색감으로 테이블 위에 두고 인테리어에 일조하는 공기청정기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필터 제거 시 탁상용 선풍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
파파플랜트는 실내공기 환기장치 및 공기청정기를 제조 판매하는 기업이다. 2017년 설립 이후, 2019년 파파블루 환기청정기를 출시하였으며 지난 6월 벤처기업으로 인정을 받았다. 강정수 대표는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더 안전하고 건강하게, 즐겁게 지낼 수 있을까 하는 고민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창문을 열지 못하는 환경에서도 쓸 수 있도록 급배기 구조로 설계하였고, 창문을 열어 가장 효율적인 환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에어페어는 국내 미세먼지 저감 및 제어, 실내공기질 개선산업을 대표하고 최신 트렌드를 주도하는 국내 최대의 미세먼지 전문 전시회로, 참가기업의 효율적이고 성공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한다. 아울러 에어페어 2020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