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윤리헌장 제정...청렴문화 확산 다짐

홈앤쇼핑 로고
홈앤쇼핑 로고

홈앤쇼핑이 지난 6월 김옥찬 대표 취임 이후, 준법·윤리경영 및 부패방지경영 실천을 위한 시스템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홈앤쇼핑(대표 김옥찬)은 2기 윤리위원회 출범과 함께 윤리경영 강화를 위해 '홈앤쇼핑 윤리헌장'을 제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월 출범한 제2기 홈앤쇼핑 윤리위원회(위원장 김동수, 전 공정거래위원장)는 첫 과제로 △윤리헌장 △윤리강령 △임직원 행동강령 제정을 통해 회사의 윤리시스템을 다져 나가고 있다.

이번에 제정된 윤리헌장은 임직원 대상 인터뷰 및 설문조사를 통한 의견수렴과 윤리위원회 논의를 거쳐 제정됐다.

'윤리가 생명이다'이라는 슬로건으로 회사의 가치체계와 재도약을 위한 윤리경영 의지를 반영한 '홈앤쇼핑 윤리헌장'에는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 제공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통한 사회적 책임 △준법·윤리경영 생활화 △임직원 인권 존중 및 품위유지 등의 내용이 담겼다.

홈앤쇼핑은 창립 10주년을 맞는 2021년 초, 윤리헌장 선포식을 통해 윤리헌장에 대한 실천의지를 대내외적으로 표명할 계획이다. 또한 임직원 서약을 통해 청렴·윤리의식을 제고하는 한편 일상 속에서 윤리의식을 생활화한다는 방침이다.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는 “기업의 윤리경영 이슈와 중요성이 날로 부각되고 있다”며 “이번 윤리헌장 제정을 기점으로 임직원의 청렴 의지 제고와 윤리적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