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e스포츠 전용 경기장' 설계작 공모

성남시는 판교지역에 e스포츠 전용 경기장을 건립하기 위한 설계작품 공모 절차에 들어갔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이날 성남시 홈페이지를 통해 'e스포츠 전용 경기장 건립공사 건축설계 공모' 내용을 공고했다. e스포츠 전용 경기장은 지난해 7월 경기도 공모사업 선정으로 확보한 도비 100억원을 포함해 모두 393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분당구 삼평동 판교1테크노밸리 내 환상어린이공원 6959㎡ 부지에 건물 전체면적 8500㎡ 규모로 오는 2023년 말 준공할 예정이다. 400석 규모 주 경기장과 50석 규모 보조경기장으로 구성되며, PC방, 스튜디오 등이 들어선다.

설계 방향은 e스포츠 경기 외에 다양한 문화공간 구성, 충분한 시민 녹지공간 확보, 선수들의 독립적인 내·외부 공간과 동선 확보, 정체성과 상징성을 살린 e스포츠 전용 경기장 외관 디자인 등이다.

공모에 참여하려는 설계사는 21일 참가신청서를 성남시청에 제출한 뒤 내년 3월 8일까지 설계도면과 설계도판을 내야 한다.

건축 분야 전문가 7명, e스포츠 분야 전문가 2명 등 모두 9명의 심사위원단 평가로 설계작품을 선정해 내년 3월 31일 당선자를 발표한다.

시는 설계 공모 당선자에게 용역비 13억원과 기본 및 실시설계 우선 협상권을 준다.

전동억 성남시 아시아실리콘밸리담당관은 “혁신적이고 참신한 설계작품이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설계사의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성남시 e-스포츠 전용 경기장 설계 공모 세부일정 안내 포스터
성남시 e-스포츠 전용 경기장 설계 공모 세부일정 안내 포스터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