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텍-쿨스쿨, 실감형 3D 에듀테크 시장 개척 위한 MOU 체결

서우승(왼쪽) 베스트텍 대표와 오진연 쿨스쿨 대표가 MOU 체결식을 가졌다.
서우승(왼쪽) 베스트텍 대표와 오진연 쿨스쿨 대표가 MOU 체결식을 가졌다.

에듀테크 전문기업인 베스트텍(대표 서우승)은 교육 시장에서 XR(가상융합) 활용 솔루션인 지스페이스(zSpace)와 실감형 3D 콘텐츠 학습 서비스 시장 확대를 위해 교육 콘텐츠 플랫폼 기업 쿨스쿨(대표 오진연)과 상호 협력하는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 13일 밝혔다.

베스트텍은 실감형 솔루션과 콘텐츠 서비스를 쿨스쿨에 가입한 25만명의 회원 교사들에게 알릴 뿐만 아니라 교육 시장에서 전략적 파트너를 확보함에 따라 에듀테크 사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했다.

서우승 베스트텍 대표는 “쿨스쿨과의 MOU 교환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업에 재미있고 유용한 교육 콘텐츠 솔루션과 서비스를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면서 “교사들과 학생들의 학습 준비에 큰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오진연 쿨스쿨 대표는 “베스트텍과 교육사업의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해 그 동안 축적된 메신저 인프라 기반과 웹 서비스 부분의 콘텐츠 통합 플랫폼을 강화하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교육 분야 혁신 창출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