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대표 이화식)가 효율적인 기업 데이터 포털 구축을 지원하는 데이터 포털 솔루션 디피샵(DP#)을 새롭게 선보였다.
디피샵은 기업 데이터 활용을 극대화하는 데이터 포털 시스템을 보다 편리하게 구축하는 데이터 거버넌스 기반 데이터 포털 전문 솔루션이다. 기업내 다양한 데이터 손쉬운 통합 검색, 요청, 분석, 활용이 가능하다.
디피샵은 엔코아 데이터 통합관리 플랫폼 '데이터웨어' 신규 솔루션이다. 데이터웨어 각 솔루션군과 유기적 연계가 가능해 데이터 거버넌스 기반 고품질 데이터를 검색할 수 있다. 웹 기반으로 온프레미스 환경은 물론 클라우드 환경까지 지원한다. 가시적인 데이터맵으로 데이터 현황을 한눈에 검색한다. 단일·통합 정보저장장소(리파지토리) 구성으로 데이터 기본 메타 정보, 애플리케이션 영향도 정보, 변경 이력 정보 등 다양한 관련 정보 활용을 극대화한다.
김범 엔코아 전략사업본부 전무는 “최근 기업 관심은 데이터 거버넌스 체계를 통한 데이터 품질관리와 효과적인 데이터 검색창구 제공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비즈니스 부가가치를 향상시키는 것으로 이동한다”면서 “지금까지 기업은 다양한 대내외 업무 활동으로 많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관리했지만 데이터 검색·활용에 제한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은 그동안 수집하고 관리한 데이터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데이터 포털 시스템 구축에 눈길을 돌린다”면서 “디피샵은 기업 데이터 포털 시스템 구축을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기업 다양한 시스템의 데이터를 한 번에 관리하는 단일 플랫폼 형태를 제공해 데이터 생성에서 활용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
김지선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