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사회적가치 3.0 추진체계' 자문위원 토론회 열어

KOTRA는 지난 14일 서울 염곡동 본사에서 'KOTRA 사회적가치 3.0 추진체계' 자문위원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KOTRA는 이번 토론회에서 본업과 연계해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국민체감형 비전과 추진체계를 제시했다. 사회적가치 3.0은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위기극복을 위한 포용적 상생 선도 △사회적약자 임팩트 생태계 구축 △사회적가치 경영 및 확산 등 네 가지 전략목표를 담고 있다.

KOTRA, '사회적가치 3.0 추진체계' 자문위원 토론회 열어

KOTRA는 올해 코로나19 등 대외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뉴노멀 시대의 사회적가치 선도'를 위한 방향을 정립했다. 개방형 혁신 인프라 구축과 기관 간 연대·협업을 통한 집합적 임팩트(Collective Impact)를 극대화했다. 코로나19 기업 위기대응을 위한 열린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했다. 국민·근로자 안전, 환경보호 캠페인도 추진 중이다.

KOTRA는 사회적가치 분야 전문가들을 외부 자문위원단으로 위촉해 다양한 의견을 듣고 있다. 올해 사회적가치 전략, 상생협력, 안전 등에서 자문위원 13명을 추가로 위촉했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공공 이익과 공동체 발전을 도모하는 사회적가치가 모든 영역에서 더욱 중요해졌다”면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국민 요구에 부응하는 사회적가치를 계속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희석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