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시큐리티, 여가부 '2020 가족친화 인증기업' 선정

지란지교시큐리티가 2020 가족친화 인증기업에 선정됐다. 지란지교시큐리티 제공
지란지교시큐리티가 2020 가족친화 인증기업에 선정됐다. 지란지교시큐리티 제공

지란지교시큐리티가 여성가족부 주관 '2020 가족친화 인증기업'에 선정됐다.

가족친화 인증은 근로자 일과 가정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가족친화 사회환경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거, 근로자 자녀 출산과 양육 지원, 근무와 휴가 제도 개선,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임직원이 일과 가정 간 균형 잡힌 생활을 유지하도록 다양한 제도를 적극 운영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육아 휴직과 출산 휴가,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자녀 양육 지원 등이 포함된다. 남성 육아 휴직과 배우자 출산 휴가 제도를 활성화해 육아 공동 부담 여건을 마련하기 위한 기업 문화를 조성했다.

연차 사용 활성화, 임직원 휴양 시설 제공, 스포츠 마사지, 각종 동호회 지원 등 복리후생 제도를 운영한다. 5년 단위 장기근속자 포상, 리프레시 휴가 등을 제공해 업무 효율을 높이고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윤두식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는 “일과 생활이 균형을 이룰 때 직원이 안정과 만족을 얻어 긍정적 기업 문화를 형성할 수 있다”면서 “가족친화 제도를 확대 시행해 기업과 직원이 동반 성장하는 기업문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