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경정보기술이 선보인 '시큐워처 하이브스(SecuWatcher for High Speed Video Searching)' 솔루션은 수준 높은 객체인식과 추적기술을 적용한 고속영상검색 시스템이다. 이를 통합관제센터 폐쇄회로(CC)TV 시스템에 적용해 효과적인 운영을 지원한다.
시큐워처 하이브스는 CCTV 영상 내 사람 객체 카운팅뿐만 아니라 키, 옷 색상, 성별, 이동방향 등을 검출할 수 있다. 차량에 대해서도 객체 카운팅과 차종, 모델, 제조사, 색상, 이동방향 등을 검출할 수 있다. 기존 CCTV 시스템과 연동돼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검색할 수 있다.
고속영상검색을 지원하는 솔루션 이름처럼 고성능 GPU를 사용해 최대 60배 영상검색 속도를 제공한다. 다수의 테스크를 이용해 다중 영상 검색을 지원한다.
이 제품은 최근 나라장터 종합쇼핑몰(물품식별번호 23998750)에 등록돼 품질 우수성도 인정받았다.
우경정보기술은 시큐워처 하이브스에 앞서 CCTV 영상 유출과 위·변조를 방지하는 CCTV 영상 통합보안 솔루션 '시큐워처 for CCTV'를 선보이며 업계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4년간 연구개발(R&D)하며 딥러닝 기술을 적용해 자체 개발한 이 제품은 CCTV 영상 정보와 관련한 개인정보보호, 영상 데이터 보안, 위·변조 방지, 접근 통제를 지원한다.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고민하는 불법 영상유출 문제를 획기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영상 보안 저장과 안전한 온라인 영상 반출 기능을 갖췄다. 영상 정보 위·변조를 방지하며 대용량 고화질 영상을 빠르고 안전하게 암호화해 저장한다.
CCTV 영상 자료를 외부로 반출할 때 영상반출시스템을 이용해 암호화, 마스킹, 워터마킹을 거친다. 인식기반 동적 객체 프라이버시 보호·해제 기술을 적용해 부분적으로 마스킹 조치도 할 수 있다. 영상 활용 목적에 맞는 프라이버시를 제공한다.
우경정보기술은 지난 5월 대구 실리콘밸리인 알파시티에 신사옥을 마련했다.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빅데이터, 클라우드를 접목한 ABC 융·복합 플랫폼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최근 국가와 지자체는 다량의 CCTV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증가하는 범죄에 대한 국민 불안감을 해소하고 신속한 범죄 예방과 교통 환경을 파악하기 위해서다. 하지만 기존 CCTV 관제시스템은 CCTV 수에 비해 관제요원 인원 공급이 부족해 효율적인 CCTV 운영관리와 특정 사건 초동조치에 필요한 CCTV 영상을 검색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
-
배옥진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