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영화 '본드'·'록키' 보유한 MGM 미디어 공급망 현대화 지원

AWS, 영화 '본드'·'록키' 보유한 MGM 미디어 공급망 현대화 지원

아마존웹서비스(AWS)는 메이저 헐리우드 스튜디오인 MGM(Metro Goldwyn Mayer) 핵심 미디어 공급망과 전사적 미디어 유통 플랫폼을 재편하기로 했다.

MGM은 영화 본드와 록키의 프랜차이즈뿐만 아니라 파고, 바이킹스, 핸드메이즈 테일 시리즈를 포함한 세계 최대 규모 프리미엄 영화·텔레비전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소유했다. 모든 미디어 플랫폼을 통한 자사 영화와 텔레비전 콘텐츠의 제작, 인수, 라이선스, 글로벌 유통에 주력한다.

MGM은 미디어 공급망을 강화하고 콘텐츠 권한과 배포 프로세스를 지원하기 위해 콘텐츠 라이브러리와 주요 SAP 워크로드를 AWS로 마이그레이션한다. MGM은 AWS를 통해 여러 플랫폼에 걸쳐 대규모로 신속하게 콘텐츠를 배포할 예정이다.

MGM의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미디어 공급망은 AWS 컴퓨팅, 서버리스, 스토리지, 머신러닝, 미디어 서비스를 활용해 인프라를 현대화한다. MGM은 아마존 S3(Amazon Simple Storage Service)를 이용해 AWS에 데이터레이크를 구축해 최신 콘텐츠 권리와 소유권 정보를 제공한다.

MGM은 AWS 엘리멘탈 미디어컨버트를 포함한 AWS 미디어 서비스를 활용해 MGM 장편 영화와 프리미엄 텔레비전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준비·제공하는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어떤 화면에서든 비디오를 보도록 최적화한다.

새로운 미디어 공급망은 AWS 람다 서버리스 컴퓨팅과 AWS 컨테이너 서비스를 사용해 MGM이 인프라를 조달, 계획, 실행할 필요 없이 온디맨드로 모든 미디어 채널 비디오를 전송, 처리, 패키지화할 수 있게 한다.

MGM은 아마존 S3, 아마존 S3 글래시어, 아마존 S3 글래시어 딥 아카이브를 활용해 안전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콘텐츠와 데이터를 저장·아카이빙한다.

더그 루소 MGM 수석부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광범위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세계 배급사에 제공하는 방법을 개선하기 위해 확장 가능한 마이크로서비스 기반 아키텍처를 사용해 클라우드에서 혁신한다”면서 “클라우드 기반 미디어 공급망은 소유 콘텐츠 가시성을 높이고 영업팀에 더 나은 정보를 제공하며 시청자에게 많은 콘텐츠 경험을 제공해 새로운 수익 기회를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