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의 재택근무환경 전환에 따른 단말PC 보안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보안 투자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보안성을 높이는 간단하면서 견고한 방법으로 단말PC의 2팩터 인증 체계 도입이 주목받고 있다.
데이터 및 엔드포인트 관리 소프트웨어 글로벌 기업 퀘스트소프트웨어(이하 퀘스트)는 재택 근무환경 변화에 따른 개인 업무 단말 PC 보안성을 높이는 2팩터 인증 솔루션의 금융권 시장을 확대하며 적극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2팩터 인증은 주로 서버시스템 보안 솔루션으로 인식됐으나 최근 재택근무 환경이 증가하면서 도입이 확대되고 있다. 퀘스트 플래티넘 파트너사 페리도트테크(대표이사 석민기)는 최근 금융권 기업의 재택근무환경 전환에 따라 사용자 단말 PC 보안 강화 솔루션으로 퀘스트사의 디펜더(Defender)로 단말PC 2팩터인증 체계를 구축했다.
디펜더는 AD기반 서버 및 단말PC에 대한 2팩터 인증 솔루션으로 네트워크 오프라인 상태시에도 인증 지원, 손쉽고 빠른 구축 및 적용, 윈도우 OS 및 RADIUS기반 2팩터 인증 지원이 특징이다.
이미 해외에서는 많은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어 안정성을 입증 받았으며, 이번 국내 금융권 고객사를 확보하며 금융권 시장확대를 꾀하고 있다.
페리도트테크 석민기 대표는 “기업은 이미 보안영역에 많은 솔루션들이 도입되어져 있으나 침해사고는 다양한 경로로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또한 재택근무 환경 변화에 따라 서버뿐아니라 단말PC 및 사용자에 대한 보안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퀘스트 디펜더는 고객의 고민을 풀어 줄 수 있는 열쇠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퀘스트 김태전 상무는 “재택근무와 같이 업무 장소의 다양성에 따라 단말PC의 보안이 매우 중요해졌다. 특히 모든 침해사고가 단말 PC에서 시작되는 것을 고려할 때 단말 PC 보안은 더욱더 강화돼야 한다”면서 “퀘스트는 안전한 재택 근무 환경을 위한 단말PC에서 서버단에 이르는 다양한 솔루션으로 고객의 어려움을 빠르게 해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