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대표 홍재은)은 농업인의 안전농업을 위한 '안농하세요'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농업인의 실익 증인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농번기 빈번하게 발생하는 농업작업 중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캠페인 명칭인 안농하세요는 '안전농업하세요'를 축약해 캠페인 기간 농업인·전국민이 안전농업에 대해 친숙하게 다가가고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농협생명은 안농하세요 캠페인을 통해 농업인에게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안전의식을 일깨워 농작업 안전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고자 했다.
우선 농협생명은 캠페인 모델로 국민 트로트 가수 장윤정씨를 선정하고, 모두가 쉽게 따라 부르는 안전송을 만들어 라디오, 유튜브 등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 매월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농작업 안전체조 △농기계 조작법 △사고 예방책 등의 프로그램을 기획·제작해 공중파 방송 등을 통해 널리 알릴 계획이다.
농업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농하세요 캠페인 관련 방송은 이날부터 공중파·농업 관련 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홍재은 대표는 “이번 안농하세요 캠페인을 통해 농작업 안전사고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공감대가 생겼으면 좋겠다”면서 “성공적인 안전사고 예방문화 정착으로 농업인 생명과 자산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
-
박윤호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