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메디칼(대표 신재호)이 기능성 소금 신규 브랜드 '원솔트'(ONESALT) 3차 상품 6종을 추가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원솔트는 '가족의 건강을 위하신다면 원솔트가 답입니다'를 슬로건으로 '기왕이면 좋은 소금을 먹어 건강을 지키자'라는 캠페인과 함께 소금의 순기능을 알리고 있다.
오픈메디칼이 출시한 5종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등록된 제품으로 원솔트 99%로 만든 5회 용융 음용소금과 3회 용융한 테이블솔트 2종, 조리용 가는 소금과 굵은 소금, 음식조리에 사용하는 생활소금등 총 6종이다. 신재호 오픈메디칼 대표는 “소금 역할을 폄훼하는 경우가 있는데 소금은 바다 속 중금속, 불순물을 흡착해 바다를 정화하는 역할을 하듯 몸속에 들어가 중금속, 노폐물의 흡착과 배설을 도와 체내 대사 작용을 높여주는 순기능이 크다”면서 “일반적으로 사람이 탈진해 입원했을 때 제일 먼저 처방받는 것이 수액 세트인데 이것이 염도 0.9%의 소금물”이라면서 “원솔트 음용소금 하루 1포 음용 염도가 0.9%로 동일하다”고 전했다.
원솔트는 특허획득, FDA등록 등 성과를 바탕으로 1000℃이상 고온에서 최첨단 용융정제 기술을 사용해 만든 용융소금이다. 소금에 함유된 중금속, 불순물, 간수, 가스 등을 제거한 순도 99% 이상 순수소금으로 음용이나 식용소금뿐 아니라 소금이 포함된 고추장, 된장, 간장 등의 식품과 소금을 이용한 방석, 침대, 좌대 등 추가 아이템이 무궁무진하다는 평가다.
원솔트 특징은 4가지다. 먼저 원솔트는 물에 쉽게 녹고, 불순물이 없어 바닥이 깨끗하다. 둘째 원솔트를 물에 타 마시면 목이 타지 않으며 저녁에 물이 켜지 않는다. 셋째 원솔트를 후라이팬에 구우면 불순물이 없어 연기가 나지 않고 흰색을 유지한다. 마지막으로 상처가 났을 때 상처에 뿌리면 쓰라리지 않고 소독기능을 한다.
오픈메디칼은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원솔트' 웹사이트에 용광로소금 썬솔트, 게랑드소금, 히말라야소금 등 수입 명품소금과 '육형제 소금', 정관장 홍삼, 성재모 동충하초 등도 구비했다. 오픈메디칼은 이달 말까지 '원솔트' 웹사이트에서 음용소금 구매고객에게 코로나19 예방에 도움이 되는 '오픈메디칼 데일리 kf94 방역마스크'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행사와 함께 원솔트 음용소금 주문 고객에게 무료로 배송한다. 원솔트 이벤트는 패밀리 사이트인 오픈메디칼과 오픈비투비, 오픈코스메틱에서도 같이 진행된다.
원솔트는 품질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미국부대 커미셔리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중국, 대만, 베트남, 미국에 샘플 발송·제품 수출을 타진하고 있다. 신재호 오픈메디칼 대표는 “프리미엄 소금에 대한 꾸준한 수요가 있어 원솔트 3차 신규 출시를 추진했다”면서 “캠페인은 '건강을 위해 좋은 소금을 먹어라'라는 내용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소비자 건강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
-
이준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