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블록체인 금융∙보안 기술의 선두주자 블루힐릭스는 지난달 13일 비대면으로 진행된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컨퍼런스 ‘코리아블록체인위크(Korea Blockchain Week, 이하 KBW)’에서 사업구조 관련한 발표를 해 전세계 블록체인 관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블루힐릭스 코리아는 현재 HBTC 체인, 클라우드 형식의 거래소 솔루션 개발, HBTC 거래소에 이르는 총 3개의 사업을 주축으로 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HBTC 체인의 경우, 비트코인 거래소 및 자산운용사들이 고객들에게 보다 투명하고 안전한 거래 환경을 제공하는 데에 필수적인 기술이다. 또, 블루힐릭스는 거래소를 개설 또는 확장하고 싶어하는 금융업 비즈니스 종사자들에게 유동성 공유 및 블록체인 커스터디 기술을 기반으로 한 거래소를 개발해주는 B2B 비즈니스 또한 운영하면서 업계 내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이 외에도, ‘플래그십’ 거래소인 HBTC 거래소는 자체 토큰을 100% 매집하는 방식을 통해 거래소의 수익을 고객들과 공유하고 배분하는 것을 목표로 운용되고 있다.
특히, 블루힐릭스는 후오비글로벌, 한빗코, 서강대 기술경영대학원 등 국내외 기업 및 기관들과 업무협약을 맺음에 따라 기술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 가상자산 업계의 안전한 거래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블루힐릭스 코리아 공동대표 채훈은 “디지털 화폐의 대중화를 이룩하기 위해서는 안전한 거래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기술의 뒷받침되어야 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기술개발 및 발전을 통해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블루힐릭스 코리아 공동대표 이상욱은 “당사의 플래그십 거래소를 통해 증명되고 발전하는 블루힐릭스의 기술을 기반으로 업계 기업들이 상생하며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KBW 2020은 팩트블록, 해시드, 블록포스트, 파이낸셜뉴스에서 주최한 행사로, 블루힐릭스 코리아를 포함, 전세계 블록체인 전문가 50여명이 키노트 스피커로 참여하는 새로운 방식의 동영상 스트리밍 컨퍼런스다.
한편, 최근 애플 공동창업자인 스티브 워즈니악이 ‘이포스(Efforce)’를 통해 출시한 ‘WOZX’ 암호화폐는 블루힐릭스의 주축사업인 ‘HBTC’ 거래소에서 공개 거래를 시작한 바 있다. 이처럼, 블루힐릭스는 앞으로도 새로운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업하여 보다 혁신적인 시장을 개척해나갈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