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슈퍼루키로 거듭난 '틴크러시 보석돌' 트레저가 청량 소년미를 앞세운 온전한 첫 발과 함께 국내외 대중에게 잔잔한 감동을 전한다.
11일 YG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트레저(TREASURE) 첫 정규 'THE FIRST STEP : TREASURE EFFECT(더 퍼스트 스텝 : 트레저 이펙트)’ 발매기념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간담회는 최현석·지훈·요시·준규·마시호·윤재혁·아사히·방예담·도영·하루토·박정우·소정환 등 멤버들이 참석한 가운데, 방송인 장성규의 사회와 함께 미디어 사전질의에 응답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THE FIRST STEP 시리즈 완결판' 트레저 첫 정규 'THE FIRST STEP : TREASURE EFFECT'
트레저 첫 정규앨범 'THE FIRST STEP : TREASURE EFFECT'는 지난해 11월 Chapter 3 이후 3개월만의 컴백작이자, 지난해 8월 데뷔 당시부터 거듭해온 'THE FIRST STEP' 시리즈의 완성형 작품이다.
이번 앨범은 데뷔곡 'BOY'를 필두로 롤러코스터급 감성라인의 사랑해(I LOVE YOU)', 짙은 힙합매력의 '음(MMM)'에 이르기까지 기존 곡들과 메시지적인 결을 함께 하면서도, 강렬함 일변도를 살짝 벗어나 10대 특유의 순수청량한 톤과 함께 희망적인 모습들을 대거 표현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지훈은 "정규앨범 'THE FIRST STEP : TREASURE EFFECT'은 많은 글로벌 대중과 트레저메이커들에게 희망과 긍정에너지를 전하겠다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BOY·사랑해·음 3연속 히트, 힐링돌 정체성 만들다' 트레저 첫 정규 'THE FIRST STEP : TREASURE EFFECT'
앨범트랙은 총 12곡으로 구성된다. 우선 스트링-브라스 등 다채로운 연주와 함께 펼쳐지는 소년들의 희망연가 'MY TREASURE'가 전면에 선다.
방예담은 "우리는 모두 보석같은 존재라는 테마와 함께 따뜻한 위로말을 담고자 했다. 뮤직비디오도 판타지 뮤지컬스러운 분위기로 담아냈다"라고 말했다.
도영은 "이전과는 확연히 다른 정체성을 지닌 밝고 희망적인 팝곡이다. 녹음하면서 받았던 좋은 에너지가 듣는 모든 분들께 전해졌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갖가지 귀여운 표현으로 연인과 함께 있고픈 마음을 표현하는 '나랑 있자(BE WITH ME) △힘들고 험한 삶 속에서 꿋꿋이 자신의 길을 걸어가겠다는 메시지를 베이스-피아노 라인의 흐름과 함께 담은 이찬혁 협업곡 '슬로우모션' 등 신곡이 자리한다.
방예담은 "AKMU 이찬혁 선배님께서 직접 써주시고 디렉팅을 봐주신 슬로우모션은 타이틀곡 외에 주목해볼 곡이다. 녹음현장에서 세심하게 챙겨주신 찬혁 선배님 덕분에 좋은 결과물이 나왔다"라고 말했다.
또 △사랑하는 이를 향한 소년의 직진매력이 돋보이는 BOY, 들어와 등 Chapter 1 주요곡, △808베이스와 브라스의 다이내믹 구성이 돋보이는 '사랑해', 퓨처하우스 레트로곡 B.L.T(BLING LIKE THIS) 등 Chapter 2 주욕곡 △최근 활동곡 음(MMM)과 로파이 감성의 뉴트로곡 '오렌지 등 Chapter 3 주요곡 등이 무게감을 갖는다.
최현석은 "작사뿐만 아니라 곡 작업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매 순간마다 들려드리고픈 이야기들이 있어서 활동 중간에도 시간을 쪼개서 참여하고 있다. 아직 들려드리지 못한 곡들을 들려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여기에 △YG보석함으로 뭉친 이들의 시그니처 곡 '미쳐가네' △서정적인 오케스트레이션으로 완성된 '사랑해' 피아노버전(CD 한정) △록사운드로 힙합 매력을 더욱 살린 '음' 록버전(CD한정) 등 특별곡들이 마지막을 장식한다.
윤재혁은 "타이틀곡과 AKMU 찬혁 선배님이 써주신 슬로우모션에 이어, YG보석함 시그니처 곡 '미쳐가네'게 수록됐다. 저희에게도 팬분들께도 많은 의미가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트레저, "THE FIRST STEP : TREASURE EFFECT 통해 힐링돌 거듭나고파"
간담회 간 트레저는 데뷔 당시보다 훨씬 유연해진 모습으로 특유의 활기찬 모습을 더욱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듯했다.
이는 누적 판매고 70만장 이상을 달성한 'THE FIRST STEP' 시리즈 활동 간 성장과 함께, 완성형태로 새롭게 펼쳐질 'THE FIRST STEP : TREASURE EFFECT'의 청량 소년미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최현석은 "콘셉트 티저 등에서 비쳐진 우리의 모습들을 보면서 '이만큼 성장했구나'라고 느끼며 뿌듯해했다. 꿈의 첫 발을 내디딘 순간부터 현재까지 든든하게 함께 하는 멤버들과 함께 연습하고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소정환과 마시호는 "타이틀곡 MY TREASURE는 뮤지컬 분위기와 함께 멤버별 재치포인트로 저희 트레저만의 행복하고 활기찬 에너지를 표현하고 있다. 힘들때 하늘을 보면서 힘을 얻듯 저희를 보면서 위로를 얻으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지훈과 아사히는 "곡을 발표할 때마다 수치 이상의 마음을 느끼면서 감사해한다. 더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방예담은 "타이틀곡 MY TREASURE를 비롯한 정규앨범 'THE FIRST STEP : TREASURE EFFECT'로 한 분이라도 더 힘을 얻으셨으면 좋겠다는 의미에서 '힐링돌'로 이름붙여졌으면 한다. 아울러 앨범활동을 잘 마무리하는 것 또한 최상의 성과가 아닐까 한다"라고 말했다.
박정우와 요시는 "아직까지는 무대에서 팬들의 함성을 듣는 게 어떤 기분인지 온라인으로만 접했다. 코로나19 상황이 빨리 좋아져서, 전세계의 트레저를 직접 만나면서 그 감동을 다시 느끼고, 에너지를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트레저는 금일 오후 4시 카운트다운 라이브와 함께, 당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총 12곡 구성(CD기준, 음원은 10곡)의 정규 1집 'THE FIRST STEP : TREASURE EFFECT'를 발표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