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대표 이학상)은 새해를 맞아 '저축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무배당 1년부터e저축보험'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월 보험료 10만원 이상 가입 시 신세계상품권 3만원권을 지급한다.
1년부터e저축보험은 국내 첫 100% 원금보장이 가능한 저축보험 상품이다. 보험료 적립금에서 발생한 이자로 사업비를 차감하는 '경과이자 비례방식'을 적용해 원금 손실 없이 한 달만 유지해도 100% 이상 원금보장이 가능하다.
또 10년 만기 유지 시 보험차익에 대한 이자소득세 15.4%가 면제되는 비과세 상품으로 세테크에 적합하다. 만기까지 유지하면 최대 1.8% 만기유지보너스가 지급돼 더 높은 적립금을 쌓을 수 있다. 연 복리는 2.30%(2021년 1월 기준)가 적용돼 예적금 상품보다 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
이벤트는 이달 말일까지 진행되고, 이벤트 기간 내 월 기본보험료 10만원 이상 신규 가입자 대상으로 지급되며 타 이벤트와 중복되지 않는다. 경품은 1인 1회 제공이며, 경품 제공 시점에 2회차 보험료 납입이 완료된 계약 유지 고객에게 개별 발송된다. 상품권 경품 발송은 가입월 기준으로 올해 3월 15일에 지급 예정이다. 교보라이프플래닛 PC·모바일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 카카오페이를 통해 간편하게 참여 가능하다.
김정우 교보라이프플래닛 디지털마케팅팀장은 “저금리 상황이 계속됨에 따라 복리이자, 만기유지보너스와 비과세 혜택 등 다양한 이점을 갖춘 금융상품이 발 빠른 고객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1년부터e저축보험의 장점을 충분히 활용하면 세테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
-
박윤호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