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국민의 소득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고가 의류의 소비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쿨화이트는 고소득층의 주거 지역인 강남에 있는 세탁 서비스 업체이다. 세탁업을 하는 업체가 고가 의류를 전문으로 취급 한다는 것은 왠만한 노하우와 기술 가지고는 쉽지 않은 일이다.
이 회사의 김종원 대표는 세탁서비스를 한마디로 이렇게 요약 한다. “쿨화이트는 의류 가치를 보존 하는 섬세하고, 청정한 세탁업체 이며, 고객 감동을 실천하는 친근한 세탁 업체다.” 고객 서비스 마인드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또 다른 경쟁력이다.
세탁서비스 관리 체계는 각 부분별로 상당히 촘좀하다. 고객이 요구 하는 것을 기록하고, 의류 1점당 30~40여장의 사진 촬영이 병행된다. 의류 이상유무는 고객에게 전달되어 세탁작업 전에 승인을 받고 세탁작업을 하고, 세탁 기술자에게는 사전에 취합된 정보들이 전달되어 섬세하고 완벽한 세탁 작업을 하는데 활용 된다.
고객 편의 서비스의 수준도 점점 좋아지고 있다. 기존에는 고객들이 백화점에 방문하여 의류를 맡기고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였다면, 지금은 고객들이 요청하면 자택에 직접 방문하여 의류를 수거 하고 배송해 준다. 이런 픽업이 여건상 어려운 고객에게는 안심할 수 있는 택배 수거박스를 고객에게 직접 발송해 준다. 고객은 옷만 담고 전화하면 그 다음날 택배기사가 수거를 해 준다. 더욱 중요한 것은 이런 픽업 서비스가 모두 무료로 제공 되고 있다.
서비스마인드로 무장한 임직원들이 만들어 내는 쿨화이트 의류 세탁 서비스는 가격경쟁이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기타 개인 생활 서비스업체들에게 좋은 귀감이 되어 주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