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원 컨테이너 시큐리티' 발표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원 컨테이너 시큐리티' 발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전문업체 트렌드마이크로(지사장 김진광)는 26일 자사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플랫폼 클라우드원의 새로운 기능 '클라우드원 컨테이너 시큐리티(Cloud One〃Container Security)'를 발표했다. '클라우드원 컨테이너 시큐리티'는 지능형 컨테이너 보안 솔루션이다. 컨테이너 빌드, 배포와 런타임 워크플로우의 보안을 지원하고 컨테이너 런타임 환경에서 컨테이너로 구성된 고객의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단일 툴로 쿠버네틱스 환경에서 혁신을 가속화하고 애플리케이션 다운타임을 최소화할 수 있다.

클라우드원 컨테이너 시큐리티는 지난해 선보인 클라우드원 서비스 플랫폼에 추가된 보안 기능이다. 클라우드원은 △데이터 센터 서버 △가상 머신 △IaaS 워크로드 △컨테이너 △컨테이너 서비스 △클라우드 보안 형상 관리 △클라우드 파일 △객체 스토리지 서비스 △서버리스 관련 고객의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통합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SaaS) 플랫폼이다.

한편 더 많은 기업이 컨테이너를 활용해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가속화하고, 단일 애플리케이션을 재구성하고 있다. 이로 인해 기존 네트워크 및 엔드포인트 툴이 해결할 수 없는 보안 격차가 발생하게 된다.

마크 누니코벤(Mark Nunnikhoven)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보안 연구 부문 부사장은 “컨테이너는 개발과 구축 과정을 단순화해 개발팀이 더욱 신속하게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이러한 과정을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컨테이너 라이프 사이클에서 보안 프랙티스를 보다 쉽게 통합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