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 성장관리 앱 '그로우' 다운로드 10만건 돌파

휴넷, 그로우 앱 다운로드 10만건 돌파 이미지
휴넷, 그로우 앱 다운로드 10만건 돌파 이미지

휴넷(대표 조영탁)은 자사의 성장관리 앱 '그로우(grow)'가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만건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그로우는 이용자가 '비전 관리' '목표 관리' '감사 일기' 등을 기록하며 성공 습관을 기른다. 지난해 8월 첫 출시했고, 이달 초 하루 앱 다운로드 2000건 이상을 기록했다.

그로우에는 '물 마시기' '일찍 일어나기' '플랭크 하기' 등 작은 생활습관부터 '책 100권 도전'자격증 따기' 등 장기 목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목표와 실천 기록을 남길 수 있다. 게시물은 공개 여부에 따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상호 응원 및 공감 댓글, 게임 요소를 가미한 배지 획득 등을 통해 꾸준한 실천을 독려해준다.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는 과정을 짧은 글이나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같은 '피드' 기능이 강점이다. 그로우 관계자는 “회원 간 목표 실천 과정을 공유하고 응원해주는 소셜 커뮤니티 기능이 주효했다”며 “챌린저들의 언택트 놀이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조영탁 대표는 “사소해 보일 수 있는 생활 습관과 목표, 감사가 회원 간 긍정 에너지를 일으키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며 “개인의 삶을 가치 있게 만드는 앱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