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시대 비대면 원격교육이 해법이다. 원격교육은 실시간 양방향 교육이어서 인터넷 동영상 강의에 비해 질의응답, 보충수업 등이 가능해 교육 효과가 높다. 소프트웨어(SW) 원격교육 플랫폼 '껌이지(Easy)' 우수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초등학교 시절 블록코딩을 마스터하고 중학교 진학 후 C언어, 파이썬 등 텍스트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웠다면, 이티에듀 껌Easy '유캔두잇 파이썬' 교육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중·고등학생으로 소프트웨어(SW)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SW중심대학 특기자 전형을 준비하고 있다면, 그 학생들도 관심을 가질 만 하다.
중·고등학생뿐만 아니다. 직장인 중 엑셀 대신 파이썬으로 데이터 분석 작업을 하고 싶은 사람, 파이썬으로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과 인공지능을 쉽게 배우고 싶은 사람도 유캔두잇 파이썬 교육이 제격이다. 파이썬을 일상생활 속에서 사용해야 한다던가, 업무 자동화 기술을 배워야 하는 직장인도 안성맞춤이다.
프로그래밍 기본 원리와 파이썬 기초 습득은 물론,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로 방대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법을 배운다. 실생활 프로젝트로 실무 적용이 가능하다.
수업으로 파이썬의 다양한 라이브러리를 활용해 관심 있는 웹 노래정보와 가수정보를 가져오는 방법을 배운다. 좋아하는 노래로 나만의 워드클라우드를 제작한다. 오픈 애플리케이션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를 활용해 최신가요 리스트를 만든다. 네이버 API로 내 사진과 연예인 닮은 꼴 이미지 분석 등을 한다.
수업은 2월 20일부터 3월 7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2시간 진행된다. 총 6일, 12시간으로 구성됐다. 이우정 파이썬 전문강사는 “어렵고 지루하게 여겨질 수 있는 파이썬을 다양한 프로젝트 통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면서 “중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고 말했다. 유캔두잇 파이썬은 이티에듀 껌Easy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