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부모지원 위한 '부모친화어린이집·유치원 제휴서비스' 나서

나의연 가락본동어린이집 원장(사진 왼쪽)과 박영임 테크빌교육 미래교육사업부문 대표
나의연 가락본동어린이집 원장(사진 왼쪽)과 박영임 테크빌교육 미래교육사업부문 대표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는 자사 부모교육 전문기관 '부모공감'에서 차별화된 부모지원을 위한 'NEW 부모친화어린이집·유치원' 제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새로운 서비스는 원에서 이뤄지는 유아 지도뿐 아니라 어린이집〃유치원과 부모 간 교류와 협력을 통해 영유아 변화와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 운영지원 시스템을 통해 자녀 양육에 꼭 필요한 정보와 팁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학기별로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 '부모자녀관계검사'를 진행해 개별 영유아 기질과 발달에 기초한 체계적·과학적 개별 부모 상담 진행이 가능하다. 연중 다양한 주제로 실시간 온라인 부모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해 부모 자녀양육을 지원할 수 있다.

올해 제휴 서비스를 채택한 가락본동어린이집 나의연 원장은 “언택트 시대에 맞춤형 부모 상담과 온라인 라이브 부모교육을 상시 진행해 어린이집에 대한 부모의 이해를 높임과 동시에 원과 가정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유아에게 안정감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