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더 똑똑해진 '뉴 그랑데 AI' 8일부터 예약 판매

삼성전자 모델이 수원 삼성디지털시티에서 뉴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신제품과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를 소개하고 있다.(자료: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모델이 수원 삼성디지털시티에서 뉴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신제품과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를 소개하고 있다.(자료: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새로운 디자인에 인공지능(AI) 기능을 강화한 '뉴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예약판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공식 출시는 3월 초다.

뉴 그랑데 AI는 24㎏ 세탁기와 19㎏·17㎏ 건조기로 구성된다. 19㎏ 건조기는 전기식 가정용 의류 건조기 용량 기준 국내 최대다. 전 모델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취득했다.

이 제품은 AI 기능을 한층 강화한 게 특징이다. 세탁기는 빨래 무게에 따라 세제와 유연제를 10단계로 정밀하게 구분해 투입하도록 '세제 자동 투입' 기능을 제공한다.

옷감 종류와 오염도 등에 따라 최적 코스를 제안하는 'AI 맞춤세탁' 기능도 지원한다. 섬세한 소재 세탁물이 감지되면 세제 거품을 늘리고 모터 회전은 줄여 옷감을 보호한다. 타올 소재 비중이 높으면 헹굼 횟수를 자동으로 추가해 잔류 세제가 남지 않도록 해준다.

삼성전자는 제품 출시에 맞춰 스마트싱스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세탁기·건조기·에어드레서 등을 더 유용하게 쓰도록 돕는 의류 관리 서비스 '스마트싱스 클로딩 케어'를 3월 중에 도입한다. 스마트싱스 클로딩 케어는 사용자 라이프스타일과 관심 의류, 보유한 모델 조합에 따라 최적 코스를 추천하고, 그 코스를 사용자가 원하는 이름으로 만들어 저장할 수 있다.

뉴 그랑데 AI는 세탁기와 건조기 모두 그레이지·블랙·이녹스·화이트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출고가 기준으로 세탁기는 24㎏ 모델이 174만9000원~184만9000원이다. 건조기는 19㎏ 모델이 199만9000원~209만9000원, 17㎏ 모델이 179만9000원~189만9000원이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뉴 그랑데 AI는 위생과 인테리어를 중시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정확히 반영한 제품”이라면서 “여기에 AI 기반 다양한 서비스로 세탁기와 건조기는 물론 의류청정기까지 연계해 새로운 의류 관리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예약 판매 기간에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삼성닷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삼성전자 멤버십 40만 포인트와 건조기용 아로마 시트를 증정한다. 또 추첨을 통해 뉴 그랑데AI와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사용을 지원하는 '에이아이마이티' 체험단을 모집한다. 삼성닷컴 홈페이지에서 8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