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이 5일 판교 본사에서 미디어커머스 전문기업 스타인티비엔터테인먼트와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기획 제작과 쇼호스트 공급 등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교환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유찬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사업부장을 비롯해 안성호 스타인티비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안성호 스타인티비 대표는 “그동안 미디어커머스 사업에 많은 시행착오를 하면서 축적된 노하우를 인정해 준 NS홈쇼핑 임직원들에게 감사하며, 양사 시너지를 위해 올 한해 다양한 포맷의 라이브커머스와 최상의 콘텐츠 라이브방송을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NS홈쇼핑과 스타인티비는 이번 협약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기획과 제작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제품판매 △라이브커머스 인플루언서 공급 등 업무를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NS홈쇼핑은 공동 사업진행에 대한 전반적인 마케팅 광고 홍보를 지원하고, 스타인티비는 콘텐츠와 인플루언서 공급을 맡기로 협의했다.
NS홈쇼핑은 지난해부터 스타인티비와 '띵라이브 사랑쇼' 론칭 등 시범 사업을 통해 양사간 시너지를 확인했으며, 더욱 긴밀한 협업을 진행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올해 초 라이브커머스사업부를 신설하고,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 NS홈쇼핑은 우선 미디어커머스 전문기업과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와 상품으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정유찬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사업부장은 “이번 MOU를 통해 급변하는 모바일시대에 타홈쇼핑과는 차별화된 예능형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현장 중심의 모바일라이브를 통해 고객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다양한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
김정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