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슈, 인슈어테크 진출 위해 바이오업체 지파워와 MOU 체결

제공:㈜지인슈
제공:㈜지인슈

㈜지인슈는 최근 보험 헬스케어서비스를 위해, 피부측정용 기기 및 원격data분석기술을 보유하고, 글로벌 제약업체 네트웍을 구축한 ㈜지파워와 공동사업을 위해 MOU를 체결하였다. 

㈜지파워는 국내업체와 국외 존슨앤존슨, 스텐포드대 등과 같이 개발한 연구이력과 최근 피부케어를 위한 디바이스개발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판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인슈는 창업 3년만에 다양한 채널을 보유한 광고대행사로, 주요 보험사를 대상으로 연매출 50억이상을 하고 있는 회사이다. 향후 고객 data에 대한 ㈜지파워의 분석력과 ㈜지인슈의 보험상품의 연계력을 통해, 고객에게 적합한 보험상품을 제시하고자 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삼고 있다.

아울러 ㈜지인슈는 올해 하반기에 GA를 운영한 경영진의 경험을 바탕으로, 헬스케어와 보험을 연계한, 상품기획을 계획하기위해, 유수의 보험회사와 협의를 할 예정이다. 양사가 진행하고자 하는 방식은 피부측정디바이스를 개발하고, 고객의 피부를 관리해주는 앱을 통해, 매달 고객data를 구축하고, 피부상태에 맞게 화장품을 추천해주거나, 피부관리비법을 알려주는 방식이다. 이러한 고객 data가 쌓이면, 이후 고객에 맞는 일상생활형 보험상품을 (예를 들면, 피부암이나 상해보험 등) 제안하는 방식이다.

㈜지인슈는 지속적인협업을 통해, 고객건강관리와 관리가 어려울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보험서비스를 꿈꾸고 있다. 아울러, 위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안착한다면, 보다 다양한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며, 향후 미니보험사 설립을 통해 고객일상에 머무를 수 있는 보험을 가져가보길 기대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