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 노원 4개 대학 취업지원 우수사례 성과발표회 개최

노원 4개 대학 취업 지원 프로그램 성과발표회가 지난 17일 온라인으로 열렸다.
노원 4개 대학 취업 지원 프로그램 성과발표회가 지난 17일 온라인으로 열렸다.

서울과학기술대(총장 이동훈)가 17일 '노원 4개 대학 취업 지원 프로그램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온라인 영상회의로 열렸다. 노원구에 위치한 4개 종합대학인 서울과기대, 광운대, 삼육대, 서울여대가 대표적 취업 지원 우수사례를 공유하면서 각 대학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계기가 됐다.

각 대학은 급격한 취업시장 변화와 채용 흐름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취업 지원 공동 취업플랫폼을 구축 논의를 진행해왔다. 취·창업 교육과정 및 비교과 프로그램 공동개발, 취업 정보 인프라를 공동 활용하는 방안을 담은 업무협약을 이달 중 체결할 계획이다.

변재원 서울과기대 취업본부장은 “이번 취업 지원 프로그램 성과발표회 및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노원구를 기반으로 하는 4개 대학이 강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될 것”이라며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공유할 뿐 아니라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각 대학의 취업 정보 인프라를 공동으로 활용하여 대학생 취업률 향상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서울과기대는 향후 노원구청, 서울북부고용센터와 협력을 통해 노원구 청년층에 대한 취업 지원 강화방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표 각 대학 취업 지원 우수사례(자료: 서울과기대 취합)

서울과기대, 노원 4개 대학 취업지원 우수사례 성과발표회 개최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