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리얼 시니어모델' 최고위 과정이 첫 수료생 배출과 함께 국내 첫 시니어 광고모델 정식 교육과정으로서의 존재감을 확고히 해나간다.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 측은 최근 전문교육과정 중 하나인 '리얼 시니어모델' 최고위과정 1기의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리얼 시니어모델' 최고위 과정은 고령화 추세 속에서 펼쳐지는 기업들의 시니어 타깃 마케팅 노력과 함께 수요와 시장성이 확장되고 있는 시니어모델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트레이닝 과정으로서 마련된 것이다.
이 과정은 다양한 모델관련 교육과정 가운데 광고모델을 꿈꾸는 시니어를 타깃으로 한 국내 첫 전문과정이라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또한 최근 우리은행을 비롯 삼성에어컨, 농심 등 다양한 CF와 홈쇼핑 등 광고시장은 물론, 앙드레김 패션쇼와 서울컬렉션 런웨이 등 패션계 경력을 지닌 현역모델 김대희 교수의 커리큘럼과 함께 시니어모델로서의 기본기와 실제를 충실하게 채울 수 있다는 점에 많은 관심이 쏠렸다.
수료를 마친 5인의 건국대 '리얼 시니어모델' 최고위과정 1기생들은 학기간 정부기관 공익광고 모델 활약과 함께, 다방면의 기업광고 섭외를 받으며 능력있는 시니어모델로서 주목받고 있다.
김대희 건국대 '리얼 시니어모델' 최고위과정 교수는 "고령화 사회 속에서 기업이 요구하는 분야로서의 가치뿐만 아니라, 화려하고 폭넓은 인생2막을 꿈꾸는 시니어세대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강의를 열고 있다"며 "현역으로 활동하고 있는 모델로서의 다양한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전하며, 다양한 시니어모델 인재들을 발굴 육성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 '리얼 시니어모델' 최고위과정은 오는 4월3일까지 2기 모집(개강 4월13일)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