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5월 17일부터 사흘간 코엑스에서 개최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가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코엑스에서 열린다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가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코엑스에서 열린다

엑스포럼(대표 신현대)는 아시아 최대 규모 교육전문 전시회인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를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글로벌 교육산업의 트렌드와 미래 기술을 살펴볼 수 있는 교육전문 전시회다.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와 서울시 교육청 외 16개 시도 교육청의 후원 속에 국내외 250여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16개국 261개사 1252부스가 참가했으며, 총 4만1263명의 참관객들이 방문했다.

'교육이 미래다'라는 주제 아래 에듀테크 기업과 평생·직업교육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 및 서비스 등 교육 전반에 걸쳐 분야별 우수 기업과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현장에선 'K-에듀' 온라인 해외 수출 상담회와 현장 실시간 중계(라이브 스트림)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프로그램을 구성해 참가기업에 국내외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 국내외 교육산업 종사자 및 참관객에게는 코로나 시대에 교육산업에 대한 폭넓은 논의의 장을 마련한다.

또 동시에 개최되는 교육 전문 국제회의인 '에듀콘'에서는 교육 관련 최첨단 기술 분야 세계적 석학들의 지식의 향연이 마련된다.

이외에도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다양한 컨설팅 서비스와 '국제 로봇 대회' '자녀 교육세미나' '인공지능(AI), 코딩체험 스쿨' 등 일반 참관객을 위한 체험 행사로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준비했다.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