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노멀 시대에 접어들어 기업들은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는 디지털 혁신을 위해 클라우드 도입을 서두르고 있다. 복잡한 클라우드를 관리하고 업무 솔루션과 연결해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하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다.
바로 신뢰성있는 모니터링 솔루션이 필요한 이유다. 기업의 민첩성, 속도, 위험관리 및 효율성 향상을 위해서는 전체 클라우드 스택에 대해 매 순간 고도로 신뢰할 수 있는 상태 정보를 확보해야 한다. 능동적인 사전 대응 체계와 완벽한 가시성으로 비즈니스 성과를 일관되고 자신있게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
다이나트레이스(Dynatrace)는 기존 레거시 환경과 새로운 클라우드 환경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성능 관리 소프트웨어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포춘 100대 기업 중 72개 기업이 고객이며, 가트너 APM 부문 매직쿼드런트에서 10년 연속 최상위 리더 선정, 2020년 AI 브레이크 쓰루 어워드에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및 분석 최고의 AI 기반 분석 회사로 선정됐다.
다이나트레이스 소프트웨어 인텔리전스 플랫폼은 전통적인 어플리케이션 성능 관리(Application Performance Management)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 관리를 위해 클라우드 플랫폼 및 인프라 모니터링, 로그 모니터링, 네트워크 모니터링, 보안 모니터링, 이벤트 모니터링, 웹과 모발일을 포함하는 사용자 체감 성능 모니터링 비즈니스 지표 모니터링, 코드 내 보안 취약성 모니터링 등 성능 관리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통합했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3월 11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복잡한 클라우드 관리 최적화하는 '자동화 AI 기반 모니터링 솔루션’ 활용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모니터링 분야의 신기술 정보를 공유하는 다이나트레이스 퍼폼 소개와 모니터링에서 관찰 역량(observability)으로의 시장 전환이 현대적 클라우드 트랜스포메이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살펴본다. 관찰 역량을 통한 디지털 비즈니스 성과 개선과 효율적, 지속적으로 연결하는 방안과 함께 AIOps 및 자동화를 활용해 불필요한 노력을 없애고 혁신을 극대화하는 방안도 설명한다.
클라우드 환경의 총체적 관점과 팀의 효율성을 저해하지 않는 현대적 오픈소스 솔루션 활용과 역동적 멀티 클라우드 시대의 애플리케이션 보안 유지 방법을 상세히 살펴본다. 특히 대한항공 사례를 통한 업무 방식의 혁신도 단계별로 알아본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527)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