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커스, 데이터브릭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클루커스-데이터브릭스, 국내 데이터·AI(인공지능) 시장 공략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와 그레그 테일러 데이터브릭스 아시아태평양 지역 부사장이 온라인으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사진 좌측부터 순서대로.)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와 그레그 테일러 데이터브릭스 아시아태평양 지역 부사장이 온라인으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사진 좌측부터 순서대로.)

클루커스는 데이터브릭스와 '기업 고급 데이터 인텔리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협력을 통해 고객사 디지털 혁신을 위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데이터브릭스는 파트너십을 통해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는 국내 기업들이 데이터브릭스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업들이 AI 기반 데이터 세트를 구축하고, 업무 환경 개선과 인프라 복잡성 해소 등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이사는 “데이터브릭스 레이크하우스 플랫폼은 데이터레이크와 데이터웨어하우스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아키텍처”라며 “새로운 데이터 기술의 활용이 기업 경영전략 차별화 요소”라고 말했다. 이어 홍 대표는 “양사는 협업을 통해 기업이 데이터 중심으로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클루커스는 인공지능 클라우드 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컨설팅과 매니지먼트 전문 기업이다. 마이크로소프트 기술 최고 등급인 '애저 익스퍼트 MSP(Azure Expert MSP)' 인증을 취득했다. 데이터 분야 전문 서비스를 위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과 스파크 비욘드(Sparkbeyond)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주요 고객사로는 SK그룹과 한화 솔루션, 게임 기업과 스타트업 회사 등 다양한 기업을 보유하고 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