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는 다음달 14일까지 지역기업 등을 대상으로 2021년 산업부 정책 온라인 지역순회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설명회는 충청권을 시작으로 권역별로 개최된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 방식으로 열린다. 산업부 및 산하 주요 지원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해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과 주요 지원사업 등을 설명한다. 참석자 현장 문의 사항에 관해서도 답변한다.
산업부는 올해 지역산업에 총 1조3424억원 규모 예산을 지원한다. 지역산업 생태계 활성화 1593억원을 비롯해 △지역산업 거점지원 2177억원 △지역투자유치 활성화 3463억원 △지역혁신체계 운영 41억원 △산업단지 혁신 839억원 △산업단지 활성화 4467억원 △경제자유구역 지원 844억원 등이다.
산업부는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중앙과 지역 소통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지역산업 활력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설명회에서 발표된 정책과 지원사업 자료는 전자파일(PDF)로 제작해 향후 지역상공회의소 등에서 배포 예정이다.
박진규 산업부 차관은 “지역과 연대·협력해 지역산업 활력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면서 “지역이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주요 사업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윤희석기자 pioneer@etnews.com
산업부 정책 온라인 지역순회 설명회 개최 일정(안)
-
윤희석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