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기술연구원, '차세대 보안 리더 9기 인증식' 개최

장석영 과기정통부 2차관 BoB 9기 인증식 행사장 방문 기념촬영 모습.
장석영 과기정통부 2차관 BoB 9기 인증식 행사장 방문 기념촬영 모습.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는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 KITRI)과 함께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이하 BoB)' 9기 인증식을 최근 진행했다. 9기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3월까지 9개월간 교육과정을 통해 198명 수료생을 배출했다. 인증식에서는 최우수 인재 10명(BEST 10)과 최우수 프로젝트팀(그랑프리)이 뽑혔다. 최고 성적을 거둔 최우수 인재 10명은 과기부 장관 명의 'BEST 10 인증서'를 받았다.

인증식에 앞서 장석영 과기부 장관은 BoB 교육생과 정보보호 청년 인재를 만나 의견수렴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했다. 간담회에서는 △교육 참여 소감 및 청년 인력이 바라는 교육프로그램 △산업계가 원하는 정보보호 인재상 △정부의 인력양성 방향에 대한 학계 의견 등이 다뤄졌다. 현장에서 양혁재 테이텀 대표는 'BoB에서부터 창업까지'라는 주제로 BoB 입문과 클라우드 보안 분야 창업 노하우 등을 발표했다. 양 대표는 국내 정보보안 분야의 발전에 있어서 BoB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이에 장 차관은 관련 지원확대를 약속하고, 수료생들을 격려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