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 DB 전문 기업 비트나인(대표 강철순)은 클라우드 기반의 그래프 시각화 솔루션인 ‘AG Cloud Express’를 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AG Cloud Express는 그래프 데이터 시각화 툴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제공한다. 별도의 서버나 장비 등 인프라에 구애받지 않고 설치 과정 없이 웹상에서 누구나 쉽게 무료로 그래프 DB를 사용해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미리 설치된 데이터셋을 통해 그래프 분석 솔루션도 체험해볼 수 있다. ◇그래프 DB와 싸이퍼 쿼리의 이해 ◇그래프 분석을 통한 보험 사기(이상거래) 탐지 등 다양한 튜토리얼도 마련돼 있다. 향후에는 비트나인의 그래프 DB 제품과 동일한 수준의 하이브리드 쿼리까지 지원될 예정이다.
이번 출시를 통해 폭넓은 그래프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함과 동시에 글로벌 트렌드 변화에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 비트나인 측은 “이번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를 기점으로 수익성 개선 또한 크게 기대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AG Cloud의 엔터프라이즈 버전은 그래프 데이터의 시각화 기능에 분석 솔루션까지 탑재해 올 여름 경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강철순 비트나인 대표는 “지속적으로 그래프 기술 기반의 특화된 서비스들을 개발해 나가며 그 동안 구축해 온 글로벌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발판 삼아 성장 동력의 지속과 사업모델의 수익화에 더욱 힘써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