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원장 문미옥)은 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노비즈정책연구원(원장 김세종), 중소기업연구원(원장 직무대리 이동주)과 함께 '이노비즈 혁신 공동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혁신성장의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동 세미나는 중소기업 기술혁신 성과분석을 통해 정부가 추진하는 혁신성장 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정책과제를 모색하는 자리다. 과학기술 및 기업 혁신 전문가들이 발제자로 참여했다.
임병훈 이노비즈협회 회장 개회사, 문미옥 STEPI 원장 축사를 시작으로 이정동 경제과학보좌관 특보가 기조 연설한다. 주제는 '혁신성장과 중소기업의 역할'이다.
이후 김선우 STEPI 단장의 '중소기업 혁신성장 지원과 성과' 유효상 숭실대 교수의 '이노비즈의 성공적인 엑시트(Exit) 전략' 최윤수 이노비즈정책연구원 박사의 '기술혁신형 중소기업군의 성과와 과제' 발제가 이어진다.
문미옥 원장은 “혁신형 중소기업은 대한민국 국가경제의 든든한 허리층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상황과 같은 위기일수록 기술혁신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대한민국 혁신성장의 중심으로 중소기업이 역할과 과제를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뉴노멀시대 과학기술혁신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건설적인 논의를 이어갈 수 있는 장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온라인 생중계(유튜브 '이노비즈 정책 공동 세미나' 검색)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STEPI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전=김영준기자 kyj85@etnews.com
-
김영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