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구몬(대표 장평순)이 온라인 학습 검사 테스트 '통합인지 무료검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통합인지 무료검사는 EBS 표준화 심리검사 공식 개발사인 프로이드 연구소와 교원구몬의 협업을 통해 개발됐다. 비대면 테스트로 간편하게 과목별 검사를 진행하고, 이에 따른 일대일 맞춤 학습 컨설팅을 제공한다. 테스트는 연령별(유아 2종, 초등 3종) 5종, 과목별(국어, 영어, 수학, 한자, 과학)의 테스트지로 구성됐다. 학습자의 수준별 기초학습을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다.
학부모가 아이의 학습 역량에 대해 작성하는 '자기주도 학습 검사'도 진행된다. 학습자가 테스트를 전부 마친 뒤에는 학부모가 자녀의 자기주도 학습력을 확인해 볼 수 있다. 결과를 통해 학습 동기를 얼마나 가지고 있는지, 학습자가 스스로 과제를 얼마나 주도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지를 수치로 확인해볼 수 있다.
검사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구몬학습 통합인지 무료검사 페이지에서 정보 등록 후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교원구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비대면 테스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면서 “학습자들이 안전하고 간편하게 자신의 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도록, 통합인지 무료검사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
김명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