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혁신성장 청년인재집중양성 3기 교육생 모집

동국대, 혁신성장 청년인재집중양성 3기 교육생 모집

동국대학교 혁신성장 청년인재집중양성사업단(총괄책임교수 주해종)은 청년 취업희망자에게 실무 중심의 혁신성장 분야 교육을 전액 무료로 교통비와 식사비를 제공하는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프로그램 3기 참가자를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주관하는 '2021년 혁신성장청년인재집중양성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동국대학교는 빅데이터분야로 2019년부터 현재까지 3차 년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동국대학교 혁신성장 청년인재집중양성사업은 '빅데이터분석기반 지능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을 주제로 빅데이터, 인공지능 분야에서 산업체 실무 위주의 프로젝트 중심교육을 진행한다.

커리큘럼은 현장에서 다뤄지는 프로젝트를 주제로 구성했다. 업계 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 현역 컨설턴트들이 프로그램 강사와 멘토로 참여해 교육 종료 후 바로 실무 프로젝트에 투입될 수 있는 수준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3기 프로그램을 위해 동국대학교는 만 34세 이하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서울과 대전지역에서 총 48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은 오는 19일부터 10월 18일까지 6개월간 주 5일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 및 구체적인 안내는 동국대학교 혁신성장사업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