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미디어(대표 허주환)가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을 위한 쿠팡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에 교육용 영상 콘텐츠 약 1000편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아이스크림미디어가 공급하는 콘텐츠는 유·초·중등용 교육 영상 콘텐츠다. BBC 야생 동물 관찰 영상인 '야생동물의 세계', 어린이 호기심을 바탕으로 과학 실험을 하는 '출동 호기심 해결', 퀴즈를 풀며 동물 특징을 살펴보는 '나는 누구일까요', 종이접기로 동물을 만들어보는 '동물 종이접기', 초등 교과 내용을 쉽게 익히도록 만든 '사회·과학 암기송', 초등학교 3~6학년 과학 실험관찰을 자세히 살펴보는 '초등 과학 실험 관찰', 중학교 수학·사회·과학·사회·역사 등 교과 개념을 쉽게 설명한 '중학 교과 클립' 등이 그 일환이다.
쿠팡플레이에는 플랫폼 내에 별도 교육 콘텐츠 섹션을 구성해 인기 교육 브랜드 교육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새롭게 개편하면서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기고 배우는 영상 콘텐츠가 한층 확대했다.
허주환 아이스크림미디어 대표는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쿠팡의 쿠팡플레이를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당사의 유·초·중등 대표 콘텐츠를 시청하고 학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몰입감과 흥미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양질의 교육 영상 콘텐츠를 제작 및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
김명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