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드로우, KBIDC가 개발한 스타크로 활용 무료 경품지급 응모서비스 출시

프리드로우(대표 김정용)가 KBIDC가 개발해 공개한 스타크로 블록체인 가상자산 스타크로를 활용해 무료로 경품을 지급하는 응모서비스 '프리드로우(FREEDRAW)'를 15일 공식 오픈한다.

프리드로우 서비스는 암호자산과 연계해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다. 스타크로(XSC)를 응모권으로 활용, 상품에 응모하며 추첨을 통해 무료로 경품을 지급하는 시스템이다.

응모권은 추첨 후 당첨 유무와 상관없이 응모자에게 모두 반환된다. 응모권 스타크로가 있으면 지속적으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프리드로우, KBIDC가 개발한 스타크로 활용 무료 경품지급 응모서비스 출시

매일, 매주, 매월, 분기, 반기 별로 365일 끊임없이 쏟아지는 경품은 모바일 커피 상품권부터 호텔 숙박권, 프렌차이즈 식사권, 가전, 노트북, 휴대폰, 명품, 자동차, 굿즈 등 다양하다.

프리드로우는 오픈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우선 프리드로우 오픈가입 이벤트를 통해 회원 가입자에게 상품 응모에 필요한 응모권 스타크로 1개를 무상으로 지급한다. 추천인 이벤트를 통해 추가로 응모권을 받을 수 있다.

또 인스타그램을 통한 리그램 이벤트와 경품 당첨자가 당첨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다이슨 청소기와 에어팟프로, 백화점 상품권 등 경품도 다양하다.

스타크로는 국내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콘텐츠 유통 플랫폼이다. 현재 115개국 25만여명의 프로버(Prover)를 구성했다. 프리드로우 서비스를 통해 스타크로 블록체인 생태계가 확장되고, 사용자가 늘어날수록 안정적인 시스템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스타크로 가상자산은 국내거래소 '프로비트(PROBIT)'에 상장되어 있다. 향후 프리드로우에서는 무료 경품 응모 서비스뿐만 아니라 온라인 마켓을 오픈해 스타크로를 사용, 상품 결재도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김정용 대표는 “프리드로우 서비스는 스타크로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들 중 하나이고 앞으로도 무수히 많은 서비스와 기술들을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접목시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