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 2021] 넷큐브테크놀러지 '5G 업무망 구축 솔루션'

NPass for 5G 솔루션. [자료:넷큐브테크놀러지]
NPass for 5G 솔루션. [자료:넷큐브테크놀러지]

넷큐브테크놀러지는 5세대(5G) 연계 시스템 'PAS'와 스마트워크 자동화 제어 'NPass for 5G 솔루션'을 선보인다. 5G망을 활용해 국가 및 공공기관의 업무망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는 기술이다.

넷큐브테크놀러지는 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제에 참여, 5G 기반 업무망 핵심 연계 시스템인 PAS를 개발했다. PAS는 국가기관이 상용 5G 이동통신망과 기존 업무망을 연계해 안전하고 간편하게 모바일 업무망을 구축하는 보안기술을 활용했다.

넷큐브테크놀러지는 스마트워크 자동화 제어 솔루션 스마트모발라이저를 5G 업무망 등 다양한 접속 환경으로 확장한 'NPass for 5G 솔루션'도 공급하고 있다.

넷큐브테크놀러지는 NPass for 5G와 PAS 시스템으로 유·무선랜, VPN, 5G LAN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업무망에 접속하는 이용자와 디바이스에 대한 입체적이고 효과적인 통제를 해준다고 설명했다. 넷큐브테크놀러지 솔루션은 모든 운영이 관리자 개입 없이 자동으로 이뤄져 스마트워크를 한단계 진화시키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동호 대표는 “넷큐브테크놀러지가 선보이는 5G 업무망 구축 솔루션을 공공·민간 기업이 도입하면 상용 5G망을 기반으로 안전하고 독립적인 가상 업무망을 구축할 수 있다. 기존 사무실 내 업무용 LAN을 완전히 대체하는 것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넷큐브테크놀러지 로고. [자료:넷큐브테크놀러지]
넷큐브테크놀러지 로고. [자료:넷큐브테크놀러지]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