떼제베컨트리클럽(이하 떼제베CC)이 내장객을 대상으로 무료 픽업 서비스를 진행한다. 떼제베CC는 충북 청주에 위치한 36홀 규모 대중제 골프장으로 접근성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 KTX릴 이용해 내장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KTX오송역과 골프장 간 리무진(제네시스 GV80)을 활용한 무료 픽업서비스 '편하고 빠른 웰컴 서비스'를 제공한다.
탑승객은 KTX오송역에서 골프장까지 리무진으로 이동하며 라운드 종료 후 귀가 시에도 역까지 차량 이용이 가능하다. 오송역까지는 KTX로 서울역에서 50분, 광명역에서는 30분가량 소요되며 용산역에서도 출발 가능하다. SRT를 이용할 경우, 수서역에서 오송역까지는 약 45분 소요된다.
제공 차량은 안전한 이동을 위해 정기적으로 차량 소독을 진행하고, 차량 내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한다. 해당 서비스는 떼제베CC 예약실을 통해 예약 가능하다.
한편 골프백을 떼제베CC로 보내는 골프백 택배 서비스도 진행한다. 골프백을 자택에서 골프장까지 보내고 라운드 후 다시 자택으로 받는 도어투도어(Door to Door) 서비스다. 택배 서비스 첫 이용 고객은 택배비 1만 원을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수도권 왕복 기준 3만9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리무진 픽업 서비스와 골프백 택배 서비스는 최소 라운드 진행 3일 전까지 신청해야 한다.
떼제베CC 관계자는 “경기 및 수도권에서 오는 내장객이 평일은 30%, 주말은 45% 정도를 차지 한다”며 “수도권에서 내방하는 고객은 한 시간 반이나 두 시간 이상 운전을 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고, 시간도 단축되며, 경비도 절감되는 등 1석 3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정원일기자 umph11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