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이재홍, TIPA)이 오는 22~23일(서울) 5월 11~22일(경기) 각각 중소기업 R&D 수행기업을 대상으로 '2021년도 상반기 지역별 1대1 R&D사업비 맞춤상담회'를 실시한다.
이번 맞춤상담회는 지난해에 부산 등 5개 지역에서 실시한데 이어 2번째로, R&D 수행기업이 많은 서울, 경기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지정회계법인 담당회계사가 1:1 맞춤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며, 하반기에는 상담회 수요를 감안하여 11월 중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로 R&D 수행 관련 설명회 등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면서 사업비 집행에 어려움이 있는 신규 수행기업 정산담당자를 대상으로 1대1 대면상담을 추진한다.
R&D 사업비 집행 규정 이해도 향상, 지정회계법인 상시점검 후속조치, 사업비 정산결과 주요 불인정 사례 등 사업비 집행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상담회를 통해 사업비 오집행을 미연에 방지해 불인정 사례를 최소화하고 국가 R&D 자금의 부정사용 방지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비 집행에 궁금한 사항이 있는 수행기업은 담당 지정회계법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시간별 개별기업 상담을 실시함해 밀집도를 최소화하는 등 정부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실시할 계획이다.
이재홍 TIPA 원장은 “맞춤상담회를 통해, 중소기업 R&D 수행기업들이 사업비 집행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기술개발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R&D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기업 성장과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양승민기자 sm104y@etnews.com
-
양승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