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뷰티브랜드 전문 기업 에프앤코(대표 김창수)에 클라우드 구축·운영 서비스를 제공했다.
에프앤코는 대표 브랜드인 '바닐라코(BANILACO)'와 '비바이바닐라(B by BANILA)', '컬리스튜디오(CURLY STUDIO)', '쿠스(Ku:s)'를 운영한다. 쇼핑 플랫폼 '바닐라닷컴'을 운영하면서 중국을 시작으로 세계인으로부터 사랑받는 글로벌 브랜드 기업으로 성장한다.
에프앤코는 클라우드를 도입하기 전에는 인프라를 전담하는 운영 담당자 없이 IDC 센터에 서버를 두고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어려움을 겪었다. 다양한 브랜드의 사이트를 많은 국가에서 서비스하면서 사이트 안정성이 중요했다.
베스핀글로벌은 바닐라닷컴 쇼핑몰을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로 구축하는 것을 함께 진행했다.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설계하고 인프라 환경을 구축했다. 성능 테스트를 담당을 비롯해 오픈 이후에는 다양한 이벤트와 새로운 브랜드가 안정적으로 서비스되도록 운영 중이다.
정세은 에프앤코 디지털팀장은 “베스핀글로벌이 제공하는 클라우드의 A to Z 서비스를 기반으로 에프앤코가 잘하는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게 돼 만족한다”고 말했다.
이기태 베스핀글로벌 사업본부 팀장은 “클라우드 도입과 운영을 위한 모든 서비스는 베스핀글로벌에 맡기고 기업이 본연의 비즈니스에 충실하도록 고객과 함께 성공하는 클라우드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
김지선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