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14회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 참가자 모집

경기도가 내일의 스타 게임 발굴을 위한 '제14회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 참가자를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오디션은 경기도 내 기반을 두고 게임 기획과 개발이 가능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출품대상 게임은 2022년 상반기 내 개발 완료가 가능해야 하며, 서류심사 통과 이후 1차 오디션 이전까지 테스트 빌드(실행파일) 제출이 가능해야 한다.

도는 서류심사를 통과한 약 20~25개 게임을 대상으로 5월 초 1차 오디션을 열어 최종오디션에 진출할 10개 게임(톱10)을 선정할 계획이다. 5개 게임(톱5)을 선발하는 최종오디션은 5월 26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된다.

최종오디션은 참가자가 심사위원 그룹과 돌아가며 대화를 나누는 '스피드 데이팅' 심사로 진행돼 게임에 대한 심도 있는 평가가 진행된다. 심사위원 그룹은 개발·그래픽·마케팅·투자·유통플랫폼·일반유저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로 구성되며, 일반 유저도 심사에 참여한다.

최종오디션에서 톱5로 선정되면 △1등 5000만원, 2등(2팀) 3000만원, 3등(2팀) 2000만원 등 총 1억5000만원 규모 개발지원금 △판교 경기글로벌게임센터 입주신청 시 가점 부여 △QA(품질보증), 사운드, 번역, 마케팅 등 후속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최종 오디션에 진출한 톱10 전원은 △후속지원 프로그램 신청자격 부여 △게임오디션 협찬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공정식 경기도 미래산업과장은 “게임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게임들이 잇따라 국내외 유저의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게임오디션이 인디게임의 등용문으로 자리잡게 되었다”면서 “좋은 게임을 가지고도 개발을 완료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일이 없도록 게임 개발자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제14회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 참가자 모집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 또는 경기콘텐츠진흥원 게임·디지털혁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14회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 포스터
제14회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 포스터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