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가정의 달 앞두고 언택트 선물 수요 벌써 들썩

옥션이 가정의 달을 앞두고 준비한 선물 수요가 크게 늘었다.
옥션이 가정의 달을 앞두고 준비한 선물 수요가 크게 늘었다.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온라인에서 미리 부모님과 자녀를 위한 선물 준비에 나서는 언택트 쇼핑족이 늘고 있다. 최근 코로나 확산세로 외부 일정을 자제하게 되면서 선물 쇼핑으로 온라인몰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으로 보인다.

특히, 2030세대에서는 부모님을 위한 대표적인 선물 아이템 수요가 크게 늘었고, 반대로 4050세대에서는 자녀를 위한 선물 품목을 구매하는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옥션이 최근 일주일(4월 20~26일)을 기준으로 전월 동기 대비 카테고리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어버이날 선물로 좋은 건강관리용품, 건강식품, 패션잡화에서 2030세대의 판매 신장률이 높게 나타났다.

건강관리용품 중 안마기·마사지기가 46% 증가했고, 안마의자는 53% 올랐다. 저주파자극기는 89% 더 많이 팔렸고, 부항기는 2배 이상(139%) 신장했다. 찜질용품 수치도 5% 늘었다. 건강즙(54%), 홍삼(74%) 등 건강식품도 신장세를 보였다.

골프의류와 명품 잡화도 눈에 띄게 올랐다. 남성골프의류는 56%, 여성골프의류는 39% 올랐고, 골프잡화는 52% 늘었다. 명품지갑·벨트(174%), 명품 스카프·손수건(100%), 명품 우산·양산(200%) 등 명품 카테고리 상품은 더 큰 상승세를 보였다. 어버이날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용 꽃·조화(360%)와 선물을 담아 예쁘게 포장할 수 있는 선물상자(42%), 포장지(114%)도 큰 폭으로 신장했다.

어린이날 선물을 준비하는 4050세대 사이에서는 스포츠·레저, 장난감 완구, 디지털기기 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따뜻한 날씨에 야외활동을 즐기는 아이들을 위한 킥보드는 125% 증가했고 전기자전거는 77%, 일반자전거는 28% 신장했다. 롤러스케이트는 3배 이상(267%) 크게 오르며 부모님 세대가 구입하는 대표적인 어린이날 선물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옥션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앞둔 최근 코로나 확진자가 크게 감소하지 않는 상황이라 언택트로 선물을 준비하는 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며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는 안마기 등 건강관리용품이나 명품 잡화가, 자녀를 위한 선물로는 킥보드, 스케이트 등 스포츠 레저 상품이 특히 인기”라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