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구호, 21SS 온라인 전용 '에센셜 라인' 선봬

삼성물산 구호, 21SS 온라인 전용 '에센셜 라인' 선봬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미니멀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KUHO)가 봄여름 시즌 온라인 전용 상품 '에센셜 라인(Essential Line)'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구호는 지난해 온라인 사업 강화와 신규 고객 확대를 위해 온라인 전용 상품 '에센셜 라인'을 론칭했다. 기존 구호 상품의 80% 수준으로 가격을 책정해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은 간결하지만 스타일링에 있어 의미있는 아이템들의 조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해석했다. 특히 구호 룩의 기본이 되는 셔츠를 중점적으로 연구했다.

이번 시즌엔 둥근 칼라(collar)와 여밈에서 이어지는 헴 라인이 독특한 반팔 셔츠와 오버사이즈 긴팔 셔츠, 반팔 셔츠 원피스 등을 제안했다.

또 팬츠와 스커트에도 구호만의 볼륨 실루엣을 완성하는 둥근 라인을 적용했다. 캐주얼한 분위기의 크롭 팬츠, 허리 밴딩으로 착용감이 편안한 롱 스커트를 선보였다.

이외에 구호는 오가닉 코튼 소재로 제작한 베이직 반팔 티셔츠를 오버핏/슬림핏으로 출시했다.

임수현 구호 디자인 디렉터는 “이번 시즌 에센셜 라인은 스타일링의 기본이 되는 아이템들로 구성해 미니멀을 지향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더욱 집중했다”라며 “올 여름에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에 둥근 라인으로 포인트를 준 셔츠와 팬츠, 스커트로 '구호스러운' 룩을 연출해보기 바란다” 라고 말했다.

박효주기자 phj20@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