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총장 장윤금)는 캠퍼스타운사업단이 기초 창업 교육과정 '2021 창업숙숙아카데미'에서 5월 31일까지 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스타트업의 발굴부터 시제품 제작, 투자 유치 등 창업의 전반을 지원하는 숙명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 기초 창업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성됐다.
창업을 희망하는 서울시의 청년 혹은 경력 단절 여성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숙명여대 재학생, 일반인 등 총 372명이 수강 신청을 완료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강의는 네이버 '에드위드'(edwith)에서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스타트업과 기업가 정신 △창업 아이디어 개발 △유망 스타트업 비즈니스모델 분석 △초보 최고경영자(CEO)가 알아야 할 스타트업 경영 이야기 등 매주 60분가량 강의가 총 12주 동안 제공된다.
전체 강의 80% 이상을 수강한 학생에게는 과정 이수에 대한 수료증이 발급될 예정이다. 숙명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수료증을 발급받은 수강생들에게 캠퍼스타운사업단이 진행하는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김철연 숙명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장은 “캠퍼스타운사업단이 보유한 다년간의 창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1 창업숙숙아카데미를 개설했다”며 “기초 창업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 사회 기반의 창업 인재 풀(Pool) 확보와 지역 연계 창업의 결실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
김명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