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가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함께 스마트 에너지 보안 사업에 진출한다. 경기 화성 스마트에너지 타운 가상발전소(VPP) 보안 사업에 참여, 클라우드 기반 가상발전소 보안 설계와 운영을 맡는다.
ADT캡스는 AWS와 협력해 가상발전소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기술·관리·물리적 통합 보안 체계를 설계할 예정이다. 가상발전소 완공 후에는 보안 운영을 맡아 위협 예방과 침해사고 대응까지 담당한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통합 클라우드 보안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AWS는 ADT캡스에 신재생 에너지 생산, 활용, 관리를 위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제공한다. ADT캡스가 클라우드 보안과 컴플라이언스 역량을 확대하도록 돕고 가상발전소에 관한 글로벌 사례를 공유한다.
양사는 가상발전소 보안 사업을 시작으로 스마트 에너지 분야로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현재 국내외에서 신재생 에너지 산업에 주목하는 만큼 이 분야 클라우드 보안 사업에 지속 협력한다.
박진효 ADT캡스 대표는 “스마트 에너지 산업은 사물인터넷(IoT)과 첨단 기술 기반 복합 환경에 대한 종합 보안 대응이 필수”라면서 “ADT캡스가 보유한 통합 보안 대응 체계를 활용해 보안 표준 모델을 만들고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